Hello,

kok nae-ga ha-myun an-dweneun MAGIC...🧚

웹 프로그래밍/에러로그

[Nest.js] Mailer Error :: Username and Password not accepted

✿도담도담 2023. 5. 18. 12:53

Nest.js Email 보내기를 시도하다가 난 오류를 정리해놓으려고 한다!

나는 env파일에 보내는(FROM)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바르게 입력해두었는데도 불구하고

'Username and Password not accepted' 라고 떴었다.

이 오류 문구가 상당히 짜증났었는데(추후 알게 됨!) 우선 2차 인증이 안되어 있는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한다.

 

 

구글 우측상단의 프로필을 눌러서 Google 계정 관리로 이동 👍

그리고 보안탭에서 2단계 인증을 눌러 추가해준다.

 

.

.

.

그다음 메일 발송을 해보면 오류가 바뀌어있다.

'Application-specific password required'

앱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개인적으로 처음부터 해당 오류가 나왔으면.. 찾기 더 편하지 않았을까 한다..😭

(나는 계속 내 비밀번호 오타 난줄...)

 

 

2차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같은 (보안)페이지에서 앱 비밀번호라는게 보인다는데 왜 나는 안보이는거냐며...

나는 그냥 검색했다..

그 다음 나의 맥북에서 메일을 전송하는데에 사용할 것이라

메일 / 맥북 이렇게 선택해주었다.

그렇게 해서 나온 번호는 꼭 기억해두기!!

해당 비밀번호로 이제 메일을 보내면 정상적으로 보내질 것이다 :)

 

오예 성공💖

 

 

 

 

 

* 참고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5478293/username-and-password-not-accepted-when-using-nodemai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