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kok nae-ga ha-myun an-dweneun MAGIC...🧚

2018/04 19

안드로이드
RecyclerView 사용하기 + Click 이벤트

listview란 listview는 다 써본듯 하다..이번에는 RecyclerView이다. RecyclerView는 ListView보다 좀더 유연하게 다양한 형태의 커스텀마이징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ViewHolder라는 친구를 사용하여 Item에 대한 뷰의 변형 또는 애니메이션을 추가 할 수 있다. 나는 기존 listView에서 크게 커스텀이나 애니메이션에 관해 불편해서 바꿨다기 보다..Coordinary Layout의 NestedScrollView안에 Expandable ListView를 사용하는 중에작동은 되나 버벅거리고 원활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 다시 ListView로 돌아가려고 하니둘다 스크롤 기능으로 인해 제대로 구현이 되지 않아 방법을 찾던 중에 접했다. 😣 RecyclerView도 ..

2018.04.30 ﹒ 00:21
게임 리뷰/One hour one life
[One Hour One Life] Big City에서 태어나다! + 식량 팁 (베리 나무, 토끼고기당근파이 )

이번 남자친구의 한시간 동안의 이야기는 완전 큰 마을에서 시작 하게 되었다. 소소한 팁들은 굵은 글씨 또는 색상을 다르게 해놨으니 참조하세요 : ) 엄마가 태어나자마자 거의 풀세트로 옷을 입혀줬는데 더운지 남자친구가 혀내밀고 있다. 짱 귀엽다 ㅋㅋㅋㅋ 큰 마을이라 그런지 토끼 고기도 엄청 많다. 🐰🐰 토끼를 사냥하고 난 후에는 고기를 익혀야 하는데 불씨만 남아 있을 때 꼬챙이에 끼워서 익혀 주면 된다. 이건 남자친구가 여자한테 작업 거는 남자를 발견했다며 ㅋㅋㅋㅋ 뒤에 혀내밀고 서있는게 더 웃겨 ㅋㅋㅋㅋㅋ 엄마가 남자친구를 잡고 이곳저곳 뛰어 다니고 있는 이곳은 밀크위드(MILKWEED) 농장이다. 🌱 무엇보다 중요한 밀크위드! 실, 로프 등 아주 중요한 자원임을 명심하자 ! 계속해서 엄마에게 대롱대롱 ..

2018.04.28 ﹒ 21:24
안드로이드
searchView 아이콘 변경하기

아래의 사진을 보면 기본 searchView의 아이콘이 회색이라어두운 바탕에 잘 보이지 않았다.이 어둑칙칙한 친구를 바꿔줘 봤다. 구글링으로 영문을 해석해가며 xml에서 android:searchIcon 이나 java에서 수정을 해줬었는데 ..? 아이콘은 변경이 되었으나이게 뭔지.. 사이즈가 맘대로 안되고 검색 줄 까지도 아이콘이 되어 버렸다. 구글에 보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나는 styles.xml에 searchview의 스타일을 지정해 주고그냥 searchView에서 android.support.v7.widget.SearchView로 바꿔 주었다. styles.xml 부분이다.( res / values / styles.xml ) parent 부분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타일을 적어 주었다. 그리고..

2018.04.28 ﹒ 20:31
안드로이드
CoordinatorLayout Behavior 사용기

이전에 만든 이화면에서 ExpandableListView 부분을 올리면지도가 사라지는 것을 구현하고 싶었다. 또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낸 친구는CoordinatorLayout이라는 아이다. 페이스북, 구글 플레이 스토어 처럼위, 아래로 드래그 시 특정 부분이 나타나고 사라지게 할 수 있다. CoordinatorLayout안에 NestedScrollView라는 친구들 둬서스크롤 뷰를 위로 올리면 CoordinatorLayout에 다른 뷰들이얼마나 올라갔는지를 알아 내서 레이아웃이 변경 되는 것 같다( 정확히 잘 모르겠다 😭 ) 아래 구현한 화면이다. 구글에 수많은 CoordinatorLayout과 Behavior의 소스를 다운 받고원하는 방향대로 써보려 했지만초보자인 나에겐 너무 어려워서...저번처럼 응용하..

2018.04.21 ﹒ 16:49
카테고리 없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 모음

https://www.flaticon.com/ 무료 아이콘 사이트 https://www.uplabs.com/ -- 웹 & 앱 개발자 사이트 ( UI, UX에 도움 ) http://kenney.nl/assets/page:2예전에 학교에서 게임만들 때 이용했던 이미지들 https://www.pinterest.co.kr/색상 조합 사이트 (color combination 검색 ) https://ccnav6.com/ccna-3-scaling-networks-v5-0-3v6-0-exam-answers-2017CCNA exam 온라인 시험 사이트 http://folo.co.kr/이모티콘 사이트 😁

2018.04.20 ﹒ 10:26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ViewPager 만들기

지난번에 만든 게시판 레이아웃에 이어서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처럼 옆으로 넘기면화면이 넘어가는걸 구현해 보고자 ViewPager이란아이를 사용해 보았다. 수평으로 좌, 우 스크롤시 사용되는 친구다. 우선 구현한 화면이다. 하루하루 발전하는것이 보인다 .. ŏ̥̥םŏ̥̥상단을 보면 MainPage, MyPage, TAB3( 구현 안된 레이아웃 )을 볼 수있다. 양 옆으로 드래그하면 화면이 전환된다.우선 내가 사용한 엑티비티는 Tabbed Activity이다.초보자라 맨땅에 해딩 중이여서 일단 제공 하는 틀을 뜯어봤다..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시 Tabbed Activity를 고르거나res / layout에서 오른쪽 버튼 activity에 가서도 편하게 만들 수 있다. 종류를 고를 수 있는데 나는 상단에 Tab이 ..

2018.04.20 ﹒ 01:20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오류 해결 "cannot be cast to"

ViewPager를 쓰면서 나타난 오류지만이건 상관이 없었다..초보가 낸 어이없는 실수 ..; java.lang.ClassCastException: android.widget.ExpandableListView cannot be cast to com.mini_mo.viewpager.ExpandableListView.AnimatedExpandableListView 위와 같은 오류가 났었다.cannot be castExpandableListView대신 이것을 상속 받은AnimatedExpandableListView가 잘 못 된줄 알았는데.. xml에 있는 33번째줄 ▼

2018.04.19 ﹒ 20:22
안드로이드
custom expandableListView 구현하기

초보다 보니 원하는 것을 구현하기 까지 정말 힘들다 ㅠ_ㅠ...배우지도 않았는데 앱 만드는 과제를 해야하니맨땅에 해딩중이다... 게시글 형태를 나타내는데 댓글을 밑에 나타내고싶어서기존에 포스팅했던 custom listview에서 한단계 올라간custom expandableListView를 만들었다. custom listview에서 비슷하지만 group과 child 두개를 만들어주어야한다. 우선 구현한 화면이다.아직 화면 구성을 이쁘게 다듬지 않아서 부실하지만...성공은 했으니까..ㅎ.ㅎ;; 레이아웃 코드가 길어서 생략하겠다.없겠지만 혹시 필요하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레이아웃은 총 activity_main.xml group_listview.xml child_listview.xml이렇게 총 3개가 필요하..

2018.04.17 ﹒ 22:58
게임 리뷰
오그딘 아조씨를 드디어 만났다! Slime Rancher Ogden's Retreat

공부 블로그를 하려고 했는데게임글반 공부글 반인거 같다...;;게임을 많이 하는게 아닌데 ㅠ_ㅠ;과제를 하다 보니 마땅히 올릴 정보가 없어!!하루 30분씩 쉬어가는 시간에 하는 게임임미당.. 쨋뜬 오늘의 슬라임 랜처다 :-) ;; 님블 언니.. 150개 노가다 해서 완료 했더니 450개... 이것도 완료 했더니이제는 700개 가져오라고 한다; 그래도 나름 요령이 생겨서 두판하면 100개는 모으니까 ㅠ_ㅠ..그래도 너무 많잖아요 ! 그리고 저번에 시간제한 때문에 실패한 오그딘 아저씨의 부탁이번엔 열심히 뛰어서 성공했더니 오그딘 아조씨 농장에 드디어 초대 받았당 :D 아조씨가 모니터에만 있지말고 직접 서있었으면 좋겠다 ㅠ_ㅠ... 오그딘 아저씨는 이상한 보라색 열매를 부탁 하시는데 오른쪽에 있는 포탈로 들어..

2018.04.16 ﹒ 23:45
웹 프로그래밍
HTML 입력 양식 태그 <form> <input>

입력 양식은 사용자에게 정보를 입력받는 공간을 말하며 입력 양식 태그를 사용해 만듭니다.일반적으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데이터가 전달 됩니다. 하지만 회원가입과 로그인, 검색과 관련된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에는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야 합니다.입력 양식을 사용하는 것은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1. 입력 양식 태그 1.1 속성1.1.1 전송 위치 ( 데이터 전달 목적지 ) : action1.1.2 전송 방식 : method1.1.2.1 주소에 데이터를 직접 입력해 전달 : GET1.1.2.2 별도의 방법을 사용해 데이터를 해당 주소로 전달 : POST1.2 사용자 입력 부분 > ( 인라인 태그 )1.2.1 글자 입력 양식 : text1.2.2 버튼 : but..

2018.04.16 ﹒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