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kok nae-ga ha-myun an-dweneun MAGIC...🧚

2018/05 19

웹 프로그래밍
CSS + JQuery(JavaScript) 응용 2편

간단한 페이지 틀 하나 만드는데도 초보인 나에게는 시간이 엄청 걸리는지라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된다. 😥이전글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정리편 + 추가 기타 속성과 키워드이전글에서 포스팅했던 CSS 속성 외에도 웹 페이지를 만들다 보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응용하면서 정리했었다.로그인 & 회원가입 페이지에 이어서 게시글이 나타나는 '메인 페이지'를 만들면서 새로 만난 속성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 우선 이번 메인페이지에서는 CSS와 조금 더 동적인 부분을 구현해보고자 JQuery를 사용해봤다.그리고 요즘 반응형 웹이라는걸 많이 사용해서 ( 내 블로그 또한 그렇고 ! ) 깊게 공부한건 아니지만 구글을 통해 흉내만 내봤다...👶좌측 초록색 부분은 내가 만..

2018.05.27 ﹒ 13:46
웹 프로그래밍
No operations allowed after connection closed 오류 해결

JSP를 MySQL과 연동하고 있는 도중 잘 되던 코드에서 갑자기 아래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com.mysql.jdbc.exceptions.jdbc4.MySQLNonTransientConnectionException: No operations allowed after connection closed. 구글에 찾아보니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MySQL 커넥션이 일정 시간동안 미 사용되어 커넥션이 해제되어 발생하는 문제라고한다.이런 경우 재접속을 해주어야한다.https://forums.mysql.com/read.php?39,112048,112146#msg-112146MySQL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실제로 8시간 후에 종료된다고 설명되어 있으며, 대부분 경험하는 오류라고한다. 😠한 가지 해결책으로 제시 된 ..

2018.05.23 ﹒ 11:50
웹 프로그래밍
[ JSP ] redirect + forward + include 파헤치기

블로그에는 뜬끔없이 올리는 JSP지만 6개월전에 학교에서 수업을 들었는데 다 까먹어서 다시 공부하고 있다. 😅중요한 부분이지만 항상 햇갈려하는 페이지 이동 부분이다.총 redirect, forward, include 이렇게 3가지의 방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살펴보자! 우선 3명의 친구들을 살펴보기 전에 우리는 내장 객체에 대한 부분을 알고 있어야한다.세 친구들이 jsp의 내장 객체 메소드로 있기 때문이다.짤막하게 설명하자면 redirect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대한 HTTP 응답을 나타내는 객체인 reponse의 메소드이고,forward와 include는 다른 내장 객체를 얻어내거나 현재 페이지의 요청과 응답의 제어권을 다른 페이지로 넘겨주는데 사용하는 pageContext객체의 메소드다.위의 내장..

2018.05.22 ﹒ 02:12
일기장
통영 여행기 1편 ( 루지 탔어요 ! 😁 )

대구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여행지가 어디있을까 엄청 고민하다 바다 + 루지가 있는 통영으로 택했다 ! 🚌저번주 주말에 통영 여행을 계획하고 목요일 부터 내린 비에 숙소까지 예약했는데 비가 많이올까 걱정했지만 날씨는 좋았던 !우산, 우비 다 들구 갔는데 짐짝만 됐다.. 가고싶은 곳 몇군대만 알아놓고 도착해서 능동적으로 여유롭게 다녔다. 하루종일 걸어다닌거 같은데 막상 생각하고 적으니 갔다온 곳이 총 3군데이다.그래도 통영이 작다 보니 핵심 관광지는 다 둘러봤다 :) 대구에서 통영까지 버스로 2시간 20분 정도 걸렸던것 같다.우등으로 17,300원이던데 생각보다 비싼던..!!9시 30분 버스를 타기로 했는데 지각 + 🚽...로 인해 "서둘필요 없잖아" 하며 다음 버스를 탔다. 😅 날은 좀 꾸렸지만 비가 안온게..

2018.05.19 ﹒ 22:18
웹 프로그래밍
Java Script 3편 + 자바스크립트 문서 객체 조작

1편 - [Web Programming] - JAVA Script 1편 + 자바스크립트 기본2편 - [Web Programming] - Java Script 2편 + 자바스크립트 문서 객체 모델 2편에서 만났던 문서 객체의 조작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우리는 문서 객체를 선택해서 글자, 스타일, 속성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아래는 글자 조작 속성명이다.설명 그대로 test 의 글자를 document.body.textContent로 변경한다면일반 글자 형식이므로 실행 결과 " test "가 그대로 뜰 것이다.만약 innerHTML을 사용했다면 태그가 인식되고 문자열 test만 뜬다. 이어서 스타일 조작이다.var header = document.getElementById('header');header...

2018.05.16 ﹒ 22:33
웹 프로그래밍
Java Script 2편 + 자바스크립트 문서 객체 모델

1편 - [Web Programming] - JAVA Script 1편 + 자바스크립트 기본 HTML태그를 자바스크립트에서 이용할 수 있게 객체로 만든 것을 문서 객체라고 부른다.따라서 자바스크립트에서 문서 객체를 사용하면 HTML 태그를 생성, 제거하거나 조작할 수 있다.또한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키보드를 누르는 등의 이벤트에 반응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에 HTML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웹 브라우저는 HTML파일을 분석하고 화면에 표시한다.이때 웹 브라우저가 HTML 파일을 분석하고 표시하는 방식을 문서 객체 모델 ( DOM document Object Model )이라 한다.문서 객체 모델의 관련 용어로 태그, 문서 객체, 노드라는 친구들이 등장한다. 태그는 , 등의 친구들이다. 계속해서 만나온 아이..

2018.05.15 ﹒ 16:46
웹 프로그래밍
JAVA Script 1편 + 자바스크립트 기본

참고 사이트 : https://www.w3schools.com/js/default.asp 자바스크립트란 HTML과 웹의 프로그래밍 언어다.따로 컴파일이 필요없으며, 인터프리터 언어이다.웹 페이지에서 움직이는 무언가가 있다면 이 자바스크립트라는 친구를 사용한 것이다. 자바를 공부했다면 JS에서 키워드로 불려지는 친구들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단 처음 자바스크립트를 접한다면 break, else, case등 키워드(예약어)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같다. 자바와 자바스크립트는 다른 것이라 하지만 책을 읽어보니 거의 비슷하다.개인적으로는 자바를 공부했기 때문에 반복문, 조건문등 언어와 비슷한 친구들은 넘어가도록 하겠다. 자바스크립트는 하나 이상의 표현식이 모여진 문장으로 나타낸다.그리고 여기에서는 사실 문장..

2018.05.15 ﹒ 10:39
웹 프로그래밍
CSS 속성 정리편 + 추가 기타 속성과 키워드

1편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1편 ( 단위 + 박스 속성 )2편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2편 ( display + 배경 속성 )3편 - [Web Programming] - CSS속성 3편 ( 글자 + 위치 속성 )4편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4편 마지막 ( float + 그림자 + 그레이디언트 속성 ) 지난 4편에 걸처 CSS 속성을 포스팅 해봤다.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내용이 많아 길게 느껴졌던 것 같다.이어서 CSS 응용과 레이아웃 편을 적을려 했지만 그전에 먼저 로그인 화면과 회원가입 화면을 만든 것이 있어서 이를 예제로 복습겸 다른 추가사항들이 있어 공부해본 것들을 포스팅 해보겠다. : )우선 만들어본 화면이다. ..

2018.05.11 ﹒ 12:02
웹 프로그래밍
CSS 속성 4편 마지막 ( float + 그림자 + 그레이디언트 속성 )

1편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1편 ( 단위 + 박스 속성 ) 2편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2편 ( display + 배경 속성 )3편 - [Web Programming] - CSS 속성 3편 ( 글자 + 위치 속성 ) 이번 마지막 CSS 속성 편에서는 float, 그림자, 그레이디언트 속성에 관해 알아보겠다. 🤗 첫번째 float 속성은 웹 페이지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속성이라고 한다.아래의 표에 나타난 키워드 외에도 다양한 키워드가 있지만 주로 아래의 두가지를 사용한다. float 속성을 사용하지 않은 예제는 다음과 같다. 여기서 img { float: left } 의 속성을 주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다.키워드 ri..

2018.05.10 ﹒ 23:58
게임 리뷰/One hour one life
[ One Hour One Life ( 원아월 원라이프 ) ] 초반 생존 공략집!

이번에는 EVE로 태어나 초반 생존공략법을 적겠다! 태어나자마자 아이가 생겼다.처음에 만들어 놓은게 없기때문에 미안하지만 키워주지 못했다.먹을게 어느정도 갖춰져 있을 때 아이를 키우도록하자 ! 😑 운이 좋게도 바로 아래에 돌과 갈대가 있기에 바구니를 만들려고 한다.STONE (돌)을 들어서 큰돌에 긁어서 SHARP STONE (날카로운 돌)을 만들고 날카로운 돌로 REED (갈대)를 두개 잘라 하나의 갈대를 들고 자른 갈대를 누르면바구니를 만들 수 있다. 바구니에는 총 3개의 무언가들을 담을 수 있다.다만 시간이 지나면 2개만 담을 수 있다고 한다. 초반에 빠른 🥕당근농장테크🥕를 하기위해 필요한 것중 하나가 ADOBE KILN ( 점토 가마 )다.점토 가마는 농장 운영중에 물을 줄 때 필요한 그릇을 만들..

2018.05.10 ﹒ 1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