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kok nae-ga ha-myun an-dweneun MAGIC...🧚

웹 프로그래밍

웹의 개요와 동작 원리

✿도담도담 2018. 4. 13. 20:07

WWW ( World Wide Web ) 
: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사람들이 저오를 공유할 수 있는 정보 공간


# 인터넷 : 전 세계를 연결하고 있는 국제 정보 통신망
#    웹     : 인터넷에서 작동하는 서비스

 처음의 웹은 유럽 공동 원자핵 연구소의 팀 버너스리가 개발했다고 한다. 뜬끔없이 왠 원자핵 연구소? 라고 생각 했더니 하이퍼링크라는 특수한 기능을 사용하여 인터넷 공간에서 문서와 문서 사이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었다 한다.

 이러한 웹 브라우저가 인기를 끌자 관심이 쏠리면서 경쟁이 일어 났다.  경쟁을 하는 동안 웹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했지만 이에 대응하는 웹 표준이 없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와 연동되는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 기능을 확장하는 플러그인이 등장했다.








웹은 클라이언트와 서버 형태다. 클라이언트의 웹 페이지를 요청이 웹 서버 쪽으로 전송되면, 웹 서버는 어떠한 요청인지 판단한다.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로직이 구현된 서버가 있을 경우 해당 서버로 요청을 넘겨 준다.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실제 로직을 작동시켜 요청을 처리하고 결과를 웹서버로 다시 전송한다. ( 데이터 베이스의 작업이 필요하면 이 때 연동을 통해 처리 ) 그리고 결과를 받아들인 웹서버는 웬 브라우저로 표시할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해 사용자에게 최종 결과를 보여준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HTML, CSS, JavaScript로 개발해야한다. 

이번 한달간 이 3가지에 대한 기초를 공부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