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P : 기업의 목표와 방향을 지원하기 위해 전사적 관점에서 정보 시스템이나 정보 관리 등의 전략을 수립하는 활동
CSF : 송공에 불가결한 요인을 찾아내어 경영상 중요한 정보를 결정
3C 분석 : 고객, 경쟁사, 자사 분석
SWOT : 장점, 단점, 기회, 위협
5-FORCE : 기업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의 5가지 요인 분석
7S 분석 : 전략, 구조, 시스템, 공용된 가치, 기술, 사람, 스타일
6시그마 : DMAIC, DMADV ( 정의, 측정, 분석, 향상(디자인), 관리(검증)
벤치마킹 : 특정 분야의 우수한 실적의 상대를 모델로 자기 기업과 성과 차이를 비교 분석 하여 자기 혁신
BPR :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기업의 핵심 부문의 향상을 위해,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여 성과 추구
BPM : 미리 정의된 사람, 정보 자원과 업무의 흐름을 통합적으로 관리 지원해주는 업무 처리 자동화 기법 ( 관리, 최적화 )
KPI : 미래 성과에 영향을 주는 여러 핵심 지표를 묶은 평가 기준
ERP : 기업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체계로 통합 및 재구축 > 관련 정보 공유 > 신속한 의사 결정
MRP : 자재의 흐름을 관리하는 기법
SEM : 기업의 수익 창출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 VBM, ABM, BSC )
SCM : 제품 생산에 있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재고 등을 줄이기 위해 공급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 SCP, SCE )
CRM : 고객 관리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 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해 고객 의견을 분석하여 마케팅 실시하는 기법
EAI :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들을 통합하고 유기적으로 처리할 수 잇는 기술 통칭 ( 어댑터, 플랫폼, 브로커, 업무흐름 )
EIP : e포털
KMS : 기업 내의 지식을 관리하기 위한 분산 하이퍼미디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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