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kok nae-ga ha-myun an-dweneun MAGIC...🧚

웹 프로그래밍/PHP

PHP 개발 환경 ( PHP 설치하기 )

✿도담도담 2018. 10. 22. 08:45

APMApache + PHP + MySQL )환경을 만들기 위해 XAMPP를 다운 설치하려고 한다.😲

( XAMPP : 아파치 웹서버, MySQL, PHP 개발 언어를 묶어서 배포하는 프로그램 )

글쓴이는 Window 10 환경에서 설치 했다 !


01. https://www.apachefriends.org 해당 사이트에 우선 접속 한 뒤,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한다.

         나는 윈도우에서 설치하는 것이므로 XAMPP for Windows를 다운받겠다.



02. 다운 된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next로 넘어가준다.



03. 다음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 해준다. 

        ( 어렵지 않은 내용이라고 생각해서 하나하나 설명은 하지 않겠다 ! 필요한 것에 체크 )

        🍑 기존에 MySQL이 있다면 기존 MySQL을 지워주기 ( 포트 충돌 된다... )


04. 이후 폴더 경로등 next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XAMPP가 설치된다.


05. 정상 동작을 확인하기 위해 php를 실행 해보겠다. 

         실행 시 언어 선택 창에서 USA항목을 체크한 뒤 Save버튼을 클릭한다.



06. 다음 Apache와 MySQL의 작동을 확인하면 되는데...

         책은 되는데 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오류가 하나 났다...🙀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야지 뭐...



오류 부분을 보면 기존에 쓰고있던 MySQL와 충돌이 일어나는 것 같은데... ( 예상 )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지운 후 실행 해봤다.

역시 한번만에 바로 되면 재미가 없지 ^^... 삽질좀 하는 묘미😢



성공했다 ㅠ.ㅠ... 기존의 데이터베이스가 이미 같은 포트를 쓰고 있으니 안됐던 것이다.

아마 어느 파일에서 수정하는지는 아직 모르겠으나 포트 번호를 수정해도 될 것이다!

정상 작동을 한다면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http://localhost 또는 http://127.0.0.1 로 접속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뜰 것이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