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kok nae-ga ha-myun an-dweneun MAGIC...🧚

2018/11 3

웹 프로그래밍/설치 방법
Notepad++ ftp로 서버와 연결하기

회사에서 php를 작업할때 notepad를 사용하는데 집에서도 할 수 있도록 연결 해보려한다 ! 01. 당연히 notepad++를 다운 받아 설치 하는게 우선이다 :)설치 -- >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v7.6.html 02. notepad plug in manager을 설치해 주어야한다. ( 버전 7.5이상 필요한 작업이다. )노트패드에서 f1을 눌러서 32비트라면 uni.zip, 64비트라면 x64.zip을 다운받는다.설치 -- > https://github.com/bruderstein/nppPluginManager/releases 03. 다운받은 plug in manager에서 plugins\PluginManager.dll을 복사하여 노트패트 설치된 ..

2018.11.20 ﹒ 22:34
웹 프로그래밍/PHP
웹 사이트 제작 구조 ( 코딩 방식 )

학교에서 공부할때는 사실 언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배우고 실무에서 코드를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웹 사이트 제작에 있어서의 구조는 몰랐다.물론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 각자의 코딩 방식이 있으니 ) 내가 회사에서 배우고 있는 구조 (?)를 간단히 메모하려한다.우선 아직 php를 시작한지 1주 ~ 2주 사이라 깊게는 모른다! 큰 틀만 정리 할 것이다. 보통의 웹 사이트를 보면 상단과 하단에 공통되는 부분이 있다.상단에는 메뉴바나 검색등이 주로 있을 것이고 하단에는 사이트의 정보, 전화번호등이 있을 것이다.사소한 것이지만 이런 부분들은 header와 footer라는 파일을 만들고 include해준다. 그다음 보통 웹 페이지를 보면 여러개의 탭 ( 메뉴, 카테고리 )을 두고 있는데 여기서 해당 카테고..

2018.11.13 ﹒ 22:31
웹 프로그래밍
답글 게시판 만들기 (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완료해야하는데 취업을 하고 나서 시간이 없다...😅갑자기 답글 게시판을 포스팅 하려는 이유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예전에 학교에서 만든적이 있는데 역시나 다시 하려니 찾아보게 된다..(머쓱..쨌든 답글이 없는 게시판을 만들 때는 단지 게시판에 사용되는 정보만 담을 엔티티가 있으면 되지만,답글이 있는 게시판을 만들기 위해서는 총 세개의 엔티티가 더 필요하다!12345678910CREATE TABLE BOARD( BOARD_NUM int not null primary key auto_increment, BOARD_SUBJECT VARCHAR(50), BOARD_CONTENT text, BOARD_RE_REF int, BOARD_RE_LEV int, BOARD_RE_SEQ int..

2018.11.04 ﹒ 15:16